공익경영센터1.jpg

NPOpia 공익경영센터

NPOpia는 아카데미를 통해 비영리단체가 윤리적 책임 의식을 바탕으로 실무적 경영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더욱 올바르게 일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낙원상가 내에 있는 공유오피스 공간을 통해 협업과 상생의 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목회데이터연구소1.png

목회데이터연구소

목회데이터연구소는 교회와 사회의 소통을 풍요롭게 하고 견고하고 온전한 의사 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사실’에 입각한 자료를 제공하는 중립적이고 공정한 팩트탱크(Fact Tank)’입니다.

다양한 실증 데이터를 제공하여 목회자와 성도들이 세상의 여러 상황적 문제들을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2019년 설립되었고, 한빛누리, 미래목회와 말씀연구소, 한국교회탐구센터, CBS 기독교방송 등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교회재정건강성운동

교회재정건강성운동은 한국교회의 재정 건강성 증진을 통한 온전한 교회로서의 회복을 위해 결성된 연대단체입니다. 

교회개혁실천연대, 기독교윤리실천운동, 바른교회아카데미, 그리고 한빛누리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CFIT사역원

또한 CFIT사역원은 목회자 소득신고와 
세무 대리를 지원하는 P-Tax등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전문적인 사역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씨드스쿨

씨드스쿨은 교육봉사 단체인 (사)대한민국교육봉사단의 주력사업으로서 대학생들과 취약지역의 중학생들을 멘토와 멘티로 연결하고 이들의 동행을 통해 변화와 성장을 기대하는 검증된 프로그램으로서, 사업 초기부터 한빛누리와 기독경영연구원, 기독교윤리실천운동, 리더십학교 등이 사업기획 초기에서부터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배움

(사)아름다운배움은 청소년과 대학생이 함께하는 교육복지 운동으로서 배움의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봉사하려는 대학생들이 훈련의 장이자 성장의 기회입니다.

한빛누리의 자문과 공익기금사업을 통해 
성장과 독립을 이룬 모범기관입니다. 




성서한국

성서한국은 그리스도인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복음주의 교회들과 기독 단체들의 연합운동입니다. 

한빛누리도 이사단체로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공익기금사업과 희년기금을 통해 각 단체와 활동가들을 돕고 있으며, 2년마다 개최되는 전국대회 조직위원회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선교한국

선교한국은 타 문화권 선교를 위해 
한국교회의 청년들을 일깨우고 훈련하는 복음주의 학생선교단체들과 해외 선교단체들 및 교회들 연합운동입니다.

2년마다 개최되는 선교대회 조직위원회에 참여하여 프로그램 기획과 국내외 네트워킹으로 돕고 있습니다.